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이럴수가/정치·사회·경제

문재인 당선에 ‘일베’ 게시판은 “댓글 삭제” 요청 봇물

문재인 당선에 ‘일베’ 게시판은 “댓글 삭제” 요청 봇물
[민중의소리] 김세운 기자 | 발행 : 2017-05-10 08:46:45 | 수정 : 2017-05-10 08:46:45


▲ ‘일베’ 게시판 ⓒ일베사이트 캡처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서 ‘극우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에는 자신의 글을 삭제해달라는 요청글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일 제19대 대통령 선거로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으로 선출되면서 이 커뮤니티 ‘건의게시판’에는 게시글, 댓글 삭제 요청이 줄을 잇고 있다.

게시판에는 “작성글, 작성댓글 삭제를 원합니다”, “내가 쓴 댓글 글 삭제 부탁합니다”, “글 딱 하나만 삭제 요청”, “글삭 부탁드리오”, “제가 여태까지 쓴 글과 댓글 삭제 부탁드립니다”라는 다수의 글들이 올라왔다.

이 게시판은 회원들이 게시물을 신고할 때 뿐 만이 아니라 삭제를 요청할 때도 이용된다.

구야권이던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서 극우 성향의 커뮤니티 회원들이 탈퇴 조짐을 보이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제19대 대통령선거 개표 결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41.08%,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24.03%,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21.41%를 기록했다. 자정을 기점으로 문 후보 당선이 확실시 되자 문 후보는 지난겨울부터 올초까지 ‘국정농단’ 세력과 함께 싸운 시민들이 있는 광화문 광장으로 이동, 당선의 기쁨을 나눴다.


출처  문재인 당선에 ‘일베’ 게시판은 “댓글 삭제” 요청 봇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