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이럴수가/정치·사회·경제

이정희 대표, “진짜 야당 통합진보당, 투표로 지켜달라”

이정희 대표, 대국민호소문 “진짜 야당 통합진보당, 투표로 지켜달라
[민중의소리] 김백겸 기자 | 발행시간 2014-06-03 15:00:44 | 최종수정 2014-06-03 15:00:44


▲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 ⓒ양지웅 기자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는 6.4 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3일 "진짜 야당 진보당, 투표로 지켜달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발표한 대국민호소문을 통해 "세월호 참사에도 책임지지 않는 무능하고 오만한 정권, 심판해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 땅에 살기 위해, 우리 아이들과 살아가기 위해, 투표하자"며 "세월호 사건을 겪은 우리, 언제까지 억울하게 죽고 눈물로 살아야 하나. 이 나라, 바꿔야 살 수 있다. 투표는 생존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또 새정치민주연합을 겨냥, "제1야당은 종북공세 두려워 야권분열 일삼지만, 진보당은 야권이 힘 합쳐 바꿔보라는 국민의 절대 명령 앞에 온 몸 던졌다"며 "진보당을 키워 야권재편 시작해달라"고도 말했다.

이정희 대표는 개표 마지막 순간까지 부정선거 막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도 전했다.

이 대표는 "지난 대선 투개표부정의혹, 아직도 해소되지 못했다. 새누리당은 선거 이겨보겠다고 북풍 총풍유도에 선관위 디도스 공격까지 서슴지 않았던 자들"이라며 "진보당은 부정선거 철저히 감시해 국민 여러분의 귀중한 투표권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독재회귀 박근혜정권은 진보당 없애려한다. 물러서지 않고 저항하는 야당, 제 몸 던져 정권심판에 나서는 야당은 진보당 뿐이기 때문"이라며 "진짜 야당 진보당, 투표로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출처 : 이정희 대표, 대국민호소문 “진짜 야당 통합진보당, 투표로 지켜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