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을거리/건강

남자의 기력증진의 상징적 식품 五子

남자의 기력증진의 상징적 식품 五子



五子란? 끝자가 자로 끝나는 복분자, 구기자, 오미자, 사상자, 토사자를 말하며, 한방에서는 열매 이름 뒤에 붙은 아들자(子)의 의미를 아들 낳는 기능, 즉 생식능력을 의미한다.




1) 복분자(覆盆子) : 산딸기의 일종으로 요강을 뒤집어지게 한다는 뒤집을 복(覆), 요강 분(盆) 이라는 이름만 보아도 그 효능을 알 수 있다.




2) 오미자(五味子) : 다섯 가지 맛으로 오장육부에 활력을 주는 기능이 있다.




3) 사상자(巳狀子) : 뱀이 누워 자는 침상이란 뜻을 의미하며, 이것을 먹으면 뱀 같은 정력과 성욕이 저절로 일어난다 합니다. 사상자는 명문과 삼초의 기능을 강화해 주는 약물이라 발기부전에 효과가 있답니다. 허리와 다리에 힘이 없을 때도 좋으며 소변 줄기에 힘이 없고 자주 보는 데도 좋습니다.




4) 구기자(拘杞子) : 마돈나, 엘리자베스, 헨리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즐겨먹는 구기자는 같은 중량으로 따졌을 때 오렌지보다 수백만의 비타민C, 당근 보다 많은 베타카로틴, 스테이크보다 많은 철분 등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며, 폐와 간 기능에도 좋은 약재로 사용함.




5) 토사자(兎絲子) : 남성 기력 식품에 꼭 첨가되어 다른 약제의 효능을 더욱 상승시키는 역할을 하며 요산통, 음위, 유정 등 강정 효과를 일어 키는 작용을 한다. 이로 인해 현명한 아내는 氣가 허하고 조금만 활동을 하여도 맥을 못 추는 남편에게 정성을 다해 탕으로 또한 옛부터 한방에서는 기력증진을 위해 반드시 사용해온 이상적인 한약제였다.